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유산은 무엇입니까?

“책 읽기”는 무엇보다 중요한 습관이고 보물입니다.



집처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매일 영어책 읽는 습관을 들이고, 읽고 쓰기 능력을 키우는 English Book Ladder
입니다. 독서를 통한 영어능력 향상. 영어 책 읽기를 통해 Reading, Writing, Listening, Speaking, 모두를 배웁니다.




공인된 level test를 통해 부담되지 않는 자기수준의 책으로 시작하여
단계별 향상을 가져올수 있도록 native 선생님의 도움과
Books, audios, videos, computer을 통한 완전한 영어 공간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기도 모르게 깨우치는 즐거운 영어 공간
자기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영어 공간 회원제 seminars 와 events
회원들을 위한 영어 수업

집처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매일 영어책 읽는 습관을 들이고, 읽고 쓰기 능력을 키우는 English Book Ladder입니다.
Guided Reading and Level Reading programs inspire independent reading through improved reading skills.

Leveled learning program promises well-coordinated and structured lessons and is ideal for emerging and challenged readers.
Guided Reading and Level Reading promote independent reading through improved reading skills

Raise literacy levels in English through motivation.
Gain fluency through increased word recognition and world knowledge.
Develop a positive attitude toward reading and conversing in English.


Award-winning books, picture books, reference books, journals, audio books, videos Newbery and Caldecott Medals Young Reader’s Choice Award Washington Children’s Choice Picture Book Award Sasquatch Award Personalized reading assessment and comprehension testing accurately measure the reading levels Our book quiz database consists of over 50,000 book quizzes

독서, 취미에서 학습으로 방향을 전환하다



독서, 취미에서 학습으로 방향을 전환하다

‘교과서를 중심으로 예습 복습을 철저히’가 중요하던 시절에도, ‘자기주도학습’이 대세인 지금에도 가장 중요한 교과목으로 꼽히는 영어. 중요한 만큼 학부모들의 관심도 많다보니 학습방법도 다양하고 교육시장도 크다.

요즘 이 영어교육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영어도서관이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대형 학원들은 도서관을 보강하고 독서를 정규프로그램화 하고 있고 프랜차이즈형 영어도서관이나 독립적인 운영 프로그램을 갖춘 곳들도 늘고 있다. 이처럼 독서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이유는 학교시험에서의 서술형의 비중이 늘었고 쓰기와 말하기를 함하는 NEAT(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시행이 내년으로 다가왔기 때문으로 파악되고 있다. 교과서 암기나 문제풀이만으로도 대비가 가능했던 선다형시험과는 다르게 사고력과 창의력이 요구되는 시험의 형태가 영어학습법에도 영향을 끼친 것이다. 좋은 줄 알면서도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학습의 방법으로는 다소 외면 받았던 독서가 현대적인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는 현장인 영어도서관을 들여다보았다.

▶English Book Ladder

English Book Ladder 윤록수 원장은 미국 유학시절 경험한 도서관을 재미있는 공간으로 기억하고 있다고 했다.

“명절이나 기념일이 되면 그와 관련된 많은 행사가 열고 관련 책들을 전시하는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런 책들에 눈이 가게 되고 그냥 읽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된다.”

도서관의 기능이 조용히 책보고 공부만 하는 곳으로 한정 지어져 있는 한국의 현실이 안타까웠다는 윤 원장. 그래서 동생과 함께 ‘문화를 만나고 체험하는 재미있는 공간’을 직접 운영하게 되었단다.

영미 문화권의 기념일에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외국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또 학생들과 교사들이 어울려 벼룩시장을 열기도 하고 매주 금요일에는 도서관에 모여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이런 활동들의 기본이 되는 English Book Ladder의 정규 프로그램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습자의 능력을 파악하고 같은 색 스티커가 붙어 있는 책은 어떤 것이라도 자유롭게 선택해서 읽는 것이다. 책을 읽은 후에는 일주일에 한 번 도서관에 학생이 직접 방문해 한 주간 읽은 책에 대해 컴퓨터를 통한 점검을 받아야 한다.

“어려운 문제를 내고 몇 개를 맞고 틀리는지 보는 시험은 아니다. 오히려 그런 식의 점검은 독서에 대한 의욕을 떨어뜨리게 된다. 혼자 읽기의 단계에 이르지 못한 학생을 위한 별도의 강좌도 준비돼 있다.”

윤 원장은 “독서는 조력자가 필요한 초급 단계에서부터 리터니까지 커버하는 학습법이고 무엇보다 즐겁게 공부 할 수 있는 학습법”이라고 강조한다.

문의 031-8022-5010

작성일 : 11-06-22 14:56 English Book Ladder 영어 도서



English Book Ladder 영어 도서관
재밌는 책읽기와 이벤트 통해
영어를 매일 읽는 습관 키운다

잉글리시 북 래더 영어 도서관은 책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미국문화와 영어사용 환경을 체험케 하는 도서관이다. 아이들에게 영어가 공부가 아닌 ‘재밌는 책 읽기’로 인식되어 자연스럽게 익힌 어휘는 평생 활용할 수 있다. 많이 읽으면 속도가 빨라지고, 이해도가 높아지고, 그러면 재미가 있어서 더 많이 읽게 되는 것이다.
‘잉글리시 북 래더’는 1만 여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미국의 공교육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거나 도서관에 소장된 책들이다. 원어민 선생님의 도움으로 살아있는 영어를 경험하므로 어렵지 않다. 편안하고 자율적 분위기 속에서 수준에 맞는 책으로 매일 독서하는 습관을 배운다. 도서관만 이용할 수도 있고 4~7명 그룹으로 영어 수업을 받을 수도 있다. 수업을 수강하면 도서관은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Lexile로 정확한 독서능력을 측정

Lexile 도서지수란 Scholastic Inc.의 읽기능력을 측정하는 프로그램(비용 3만원)으로 내 아이의 정확한 독서능력을 파악할 수 있다. Lexile 도서지수는 0부터 1900이상으로 나타내며, 영어권 아이 기준으로 초등 3학년이면 600~650 정도를 기록한다. 테스트를 마치면 수준에 맞는 책을 제한 없이 자율적으로 골라 볼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아이들은 3개월 간격으로 리포트를 작성해야 한다. 학부모는 1년 동안의 실력향상 정도를 그래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매달 한 번씩 경험하게 되는 체험 이벤트

독서의 이해를 돕고 문화적 체험을 위해 발렌타인데이, 부활절, 독립기념일, 추수감사절, 할로윈데이, 크리스마스 등 이벤트를 매월 한 번씩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 명언 외우기, 환경의 날 글쓰기 등의 행사를 통해 독서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있다.

◆ English Book Ladder 영어 수업

※ READING FOUNDATION VOCABULARY DRILL - 주 2회 / 1시간 30분 / 12회 sessions in three months
학생들이 알아야 하는 상식을 책으로 읽으며 기본적인 글의 구성과 문단의 구조, 비판적 사고 등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단어의 뜻과 쓰임새를 익힐 수 있다.

※ ESSAY AND CREATIVE WRITING WITH LANGUAGE ARTS - 주 2회 / 1시간 30분 / 12회 sessions in three months
주어진 주제에 맞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범주화와 세분화로 살을 입혀 결론을 도출하는 쓰기의 기본인 essay틀을 익혀 간단한 글쓰기에서 나아가 보고서까지 사용 가능하다. 그 기본 틀을 바탕으로 문장과 문단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문법규칙을 체화한다.

※ BOOK CLUB - 주 1회 / 1시간 30분 / 12회 sessions in three months

미국에서 하는 교육방식 그대로 레벨별 독서활동을 통해 토론, 발표에서 쓰기까지 마무리 할 수 있다.

위치=분당구 정자동 더샵 스타파크몰 2층 E-09

문의 031-8022-5010 / www.englishbookladder.com

원주안 객원기자

The Sharp Star Park Building
Flr 2, E-09, 121 Jeongja 1-ro Jeongja-dong,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Seoul 463-867
+82 031-8022-5010